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천안어린이꿈누리터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게시물 검색
어린이들의 다양한 놀이활동과 문화예술 경험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이미지
어린이들의 다양한 놀이활동과 문화예술 경험 ‘천안어린이꿈누리터’
  • 작성자기획팀 관리자
  • 조회수33
  • 단국대학교 심리치료학과와 함께 하는 “우리 아이 심리방역 톡(Talk) 톡(Talk) ” 구세군아름드리·천안새소망의 집과 협약 체결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혜순)는 코로나로 인해 자녀들과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부모들이 겪는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부모교육프로그램 ‘우리아이 심리방역 톡(Talk) 톡(Talk)’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8월 25일 첫 수업에 이어 10월 2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협약을 통해 단국대학교 심리치료학과 교수진들의 재능기부형 특강으로 진행된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아동의 기질별 자녀양육 (이영림 교수) △부모-자녀 애착과 아동·청소년을 위한 마음챙김 (김민선 교수) △소아·청소년의 정신병리 (배성만 교수) 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더불어 관내 기관의 관심과 협조로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영란)에서는 오카리나 연주회를 교육 전 오프닝 공연으로 진행한다. 조혜순 관장은 “심리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이 증가하는 추세로 본 부모교육을 통해 지역 내 아동과 가족의 건강한 정서 지원을 도모하여 부모-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또한,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해주신 단국대학교 심리치료학과와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의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천안어린이꿈누리터 홈페이지(https://www.cachildren.kr), 꿈누리상담실(☎041-522-7193)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지난 24일 구세군아름드리·천안새소망의집(원장 김미숙)과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천안시 미혼모의 자립 및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제공 ▲양 기관의 정보교류 및 물리적 환경에 관한 상호지원 ▲양 기관의 발전 및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 협력활동을 해나가기로 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활동과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동남구 행정복합타운 내 지하 1층 ~ 지상 2층 총면적 6,942.80㎡(2,100평) 규모로 지어졌다. 지하 1층에는 다양한 체험시설로 조성된 ‘흥놀이터’가 자리하고 있으며, 지상 1층에는 열람실, 상담실, 흥아뛰자, 지상 2층에는 대공연장, 자유소극장이 있으며, ‘놀 권리가 보장되고 꿈과 행복을 누리는 아이들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놀이터 안에서 상상력을 키우고 잠재적인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 출처 : 천안아산신문(http://www.canews.kr)
  • 등록일2022-08-30
천안시,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돌봄 공백 최소화 이미지
천안시,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돌봄 공백 최소화
  • 작성자기획팀 관리자
  • 조회수20
  • 아동·청소년 대상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천안어린이꿈누리터에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4일 시에 따르면, 아동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아동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61개소, 천안어린이꿈누리터와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를 운영 중이다. 아동의 돌봄과 가정의 경제·정서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여름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역아동센터’는 △진로체험활동 △물놀이 △영화관람 △연주회 △향교체험 등 센터별 100여 개의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함께돌봄센터’는 아동들이 선호하는 △코딩 △동전아트 △캘리그래피 △로봇교구 등 8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린이 놀이·체험 공간인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음악치료 △가족이야기책 제작 △자율주행 △스마트카 제작 등 10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또래 친구와 어울릴 수 있는 소규모 대면프로그램과 체험활동, 진로프로그램 등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즐거운 여름방학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틈새 없고 안전한 온종일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 등록일2022-08-25
천안시, 천안어린이꿈누리터와 함께하는 ‘꿈누리 여름방학’ 이미지
천안시, 천안어린이꿈누리터와 함께하는 ‘꿈누리 여름방학’
  • 작성자기획팀 관리자
  • 조회수29
  • 천안시, 천안어린이꿈누리터와 함께하는 ‘꿈누리 여름방학'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경험 제공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충남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방학특집 프로그램 ‘꿈누리 여름방학’을 진행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집프로그램은 방학기간 집과 학원 외에 놀 공간이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나라별 유명 디저트의 유래를 배우고 직접 요리해보는 ‘세계요리여행’,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요청된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 프로그램인 놀며 배우는 AI교육 ‘스마트로봇으로 블록코딩’, ‘자율주행 스마트카 제작’, 흥놀이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쉽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캐릭터 색칠하기’, ‘알록달록 나만의 부채만들기’가 준비됐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음악극 ‘고구마밭 그 랩터’를 선보여 방학 기간 가족과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누구나 기다려지고 설레는 방학이니만큼 우리 어린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방학기간을 보냈으면 한다"며 "꿈누리터 방학프로그램이 가족 모두에게 재충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
  • 등록일2022-07-28
천안어린이꿈누리터, 단국대학교 심리치료학과와 업무협약 이미지
천안어린이꿈누리터, 단국대학교 심리치료학과와 업무협약
  • 작성자기획팀 관리자
  • 조회수38
  •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혜순)는 단국대학교 심리치료학과(교수 이영림)와 17일 천안어린이꿈누리터에서 관내 아동 및 가족의 심리정서지원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담, 임상, 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사업에 대한 자문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체제 구축 ▲아동 인권과 놀 권리 관련 캠페인 활동에 상호 협력 ▲학과 교과 연계 사업 지원과 상호 교류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에 필요한 사항▲관련 분야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의 확대 등을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조혜순 관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심리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로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정신건강 발달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아동이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심리적·물리적 환경을 조성하는 노력도 계속하겠다.”고 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 수탁법인으로 ‘놀 권리가 보장되고 꿈과 행복을 누리는 아이들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공연, 상담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개관 이후 연간 6만명 이상의 이용객이 이용하는 체험시설로 관내 어린이 대상 취약계층이나 문화 관람이 어려운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도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공연,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 등록일2022-07-02
천안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 이미지
천안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
  • 작성자기획팀 관리자
  • 조회수18
  • 인증 기념 페스티벌 열어 시민들과 함께 기쁨 나누는 장 마련 [파이낸셜뉴스 천안=김원준 기자] 충남 천안시는 16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기념 페스티벌을 열고 ‘아동이 꿈꾸고 모두가(家) 행복한 천안’을 공식적으로 선포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획득은 천안시가 2019년부터 2월 전담팀을 신설하고 3년간 인증에 필요한 기반을 갖추며 꾸준히 노력해 지난 5월 인증 심의를 최종 통과하면서 이뤄졌다. 천안시는 아동을 비롯해 많은 시민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해 이번 인증 기념 페스티벌을 지난 15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천안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아동권리보장단, 아동참여기구 활동 아동, 관내 아동 관련 기관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인증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CNA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찾아가는 콘서트’에 이어 아동권리헌장 낭독, 아동친화도시 인증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인증서 전달 및 선포문 낭독, 현판 제막, 축하공연, 인증기념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꾸며졌다. 아동권리헌장 낭독은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각 아동 대표가 직접 나와 유엔아동권리협약 주요 원칙 9개 조항을 낭독해 의미를 더했으며, 축하영상은 천안시 아동 관련 기관 아이들의 목소리로 만들어져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마지막 인증 기념 퍼포먼스 시간에는 페스티벌에 참석한 모두가 ‘아동친화도시 천안’에 바라는 메시지를 종이비행기에 적어 그 희망이 실현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늘로 날려 아동친화도시 천안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천안시의 인증 기간은 2026년까지로, 4년간 유효하다. 천안시는 인증 기간에도 10가지 구성 요소별 권고과제를 성실히 이행해 1년마다 이행보고서를 유니세프에 제출하고 상위단계 인증에 무리가 없도록 차근차근히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아동권리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로, 아동친화도시 10가지 구성요소의 이행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도시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아동친화도시로 인증하고 있다. 천안시는 천안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아동실태조사와 아동사전영향 평가를 통한 4개년 전략사업 수립, 아동친화예산 분석,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아동권리 독립적 대변인 구성 등 아동친화도시 10가지 구성요소를 이행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교육청 등 유관기관·아동 관련 비정부기구(NGO)단체와의 업무협약,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 등을 포함해 천안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구성, 아동참여권보장을 위한 아동참여기구 운영 등에 주력했다. 아울러 놀권리 보장을 위한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조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공간으로 천안시 청소년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 중이며, 아동학대전담팀 신설로 아동학대 발생 시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탄탄한 아동학대 공공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캠핑카를 활용한 찾아가는 아이마음 상담차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들의 돌봄체계 강화 및 보육료 부담 완화를 위한 부모마음 제로 무상보육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은 아동들이 살기 좋고 아동들이 행복한 천안이 되길 바라는 모든 시민의 염원 때문”이라며 “4년 후 아동친화 상위단계 획득은 물론 아동이 마음껏 뛰어놀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천안을 만들기 위해 아동의 권리가 실질적으로 보장되는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등록일2022-07-02
천안어린이꿈누리터 “6월엔 지구야 같이 놀자” 이미지
천안어린이꿈누리터 “6월엔 지구야 같이 놀자”
  • 작성자기획팀 관리자
  • 조회수27
  • 체험형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혜순)는 환경의날(6월 5일)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지구야 같이 놀자’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동을 대상으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쓰레기 더미에서 꿈누리터 캐릭터를 구출하는 ‘누리프렌즈를 구해줘!’ △카트 대신 장바구니 활용을 권장하는 ‘시장놀이’ △자석교구를 활용해 분리수거 활동을 해보는 ‘놀면 뭐 하니? 같이 분리수거 하자!’ △폐지를 활용해 지구를 꾸며보는 체험형 전시 ‘푸릇푸릇 아름다운 우리 지구’ △오래된 동화책을 새롭게 팝업북으로 만들어보는 ‘업사이클링 팝업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또 행사 기간 중 꿈누리터를 이용한 어린이들에게는 플로깅키트가 제공돼 가족들과 함께 산책하면서 쓰레기를 직접 주워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꿈누리터는 누구보다 환경의 중요성을 알아야 하는 어린이를 위해 6월뿐만 아니라 상시 환경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며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보호 활동을 몸소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관련 뉴스 우리동네 B tv (skbroadband.com)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20463 e대한경제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206131538251380171
  • 등록일2022-06-14
천안시청소년수련관-어린이꿈누리터-성정청소년문화의집, 협약 체결 이미지
천안시청소년수련관-어린이꿈누리터-성정청소년문화의집, 협약 체결
  • 작성자기획팀 관리자
  • 조회수27
  •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인권 및 놀권리 보장을 위해 협력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과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은 19일 천안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인권과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최인선 천안시청소년수련관장, 조혜순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 정일현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천안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인권과 놀권리 보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천안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다양한(인적, 물적, 서비스) 자원연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인권과 놀 권리 관련 캠페인 활동에 관한 상호연계, 각 기관의 프로그램 및 물리적 환경(문화 공간 활용)연계, 지역사회 부모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제공, 지역사회 커뮤니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익 홍보, 그 외 각 기관의 발전 및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최인선 천안시청소년수련관장은 "천안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소중한 존재임을 알고 자신들의 인권을 누리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혜순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은 "천안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놀권리를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각 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일현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각 기관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어린이·청소년의 여가와 놀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
  • 등록일2022-05-24